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무척이나 더웠습니다. 땀을 흘리며 일을 하는데, 자꾸 친구랑 대화했던 게 생각이 나더군요. 친구가 제약회사 영업사원인데요. 회사 짤리면 무얼 할까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사를 할까 식당을 할까 제수씨랑 창업 박람회도 가보고 한다고 하소연을 하더라고요.

저는 그랬죠. 10년간 고생할 것을 생각하고 도전하라고 말이죠. 요즘 창업을 준비하고 계획중인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요. 예를들어 우리나라 식당이 미국의 인구대비 10배 이상 많다고 하는걸 뉴스에서 들었어요. 즉, 자영업자가 너무 많다는 거에요.

아무튼 자신이 하던 일을 접고, 새로운 것을 창업한다는 것은 도전이자 모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벌리는 자의 몫이 크다 할 수 있죠. 가만히 있는 것 보다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고 연구하고 공부해서 시대의 흐름에 동참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달 8월에 개최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한번 참관해 보시라고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6 Coex(World Franchise Expo 2016)

월드전람 주식회사가 주최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 프랜차이즈업계와 같이 성장해 온 국내 최장수 창업박람회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6 Coex 전시회는 실질적인 체인점, 가맹점 유치를 위한 활력의 장입니다.

★ 전시회 개요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6

1. 일정 2016년 8월 18일 목요일 ~ 8월 20일 토요일, 3일간

2. 장소 코엑스 Hall C

3. 주최 (주)월드전람

4. 홈페이지 www.franchisechangup.co.kr

★ 전시회 자문위원단

1. 이경희 소장(한국창업전략연구소)

2. 장재남 원장(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3. 강기우 대표(FC 랜드)



전시품목은 외식부문, 도소매부문, 서비스부문, 창업지원부문으로 나뉘어서 전시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특성상 외식부문이 가장 압도적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할 거라 생각되는군요. 요즘 오픈하는 가게들을 보면요. 쥬시, 이디야커피, 커피나무 등 커피전문점이 많고, 핸드폰 이동통신 대리점, 편의점 창업, 헤어관련 이미용, 치킨 프랜차이즈, 분식 프랜차이즈가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관람을 현장에서 등록하시면 5천원의 입장료가 있지만, 미리 사전 등록 신청을 하시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저도 성균관대학교 프랜차이즈 과정을 이수했었는데요, 시대의 흐름과 외식 트랜드에 맞는 점포를 개설했을 시 성공할 확률이 높은 것 같더라고요. 이런 전시회를 통해서 어떠한 것이 시대의 흐름과 일치해 나가는지 파악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월드전람에서 하는 다른 박람회도 많은 것 같으니 다음 시간에는 여러 박람회 일정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