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결혼은 남녀가 서로 즐기기 위해 만들어 낸 행위는 아니다. 오직 창조하고 건설하기 위해 만들어진 결합이다. -알랭

작년에 우리나라 통계를 보면 결혼도 최저, 아이 태어난 것도 최저라고 하네요. 중국은 두자녀 갖기 운동으로 인해 인구가 7% 이상 늘었다고 하는데 큰 일이네요. 뭐 정책 당국자가 아니지만, 인구가 줄어들면 그만큼 사회적인 문제가 또 발생할텐데 말이죠.

영풍문고에 책을 주문하려고 봤더니 내일모레가 설날이어서 배송이 안될 것 같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을 달래려고 신간책이 어떤게 나왔나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더니, 좋은 이벤트가 있네요. 바로 영풍문고와 에스24가 함께하는 중고도서 매입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에스24 바이백 즉, 중고책 파는 곳에 대해서 살펴 보기로 해요.


제가 예전에 동네 헌책방에 책을 2박스를 가져갔는데, 일부는 취급을 못한다해서 1만원인가 받고 중고책을 팔았었거든요. 그런데, yes24에서는 최대 50%까지 되돌려 받을 수가 있다고 하니 참 좋은 서비스 인거 같습니다.

물론 책 상태와 품질 등 까다로운 점이 많은데요. 중고도서 매입 서비스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1. 중고책 매입 불가 상품입니다.

2. 상품상태 즉, 품질평가 안내입니다.

상태정도를 최상, 상, 중으로 나눠서 매입을 하는 것 같습니다.

3. 매일불가 상품 예

책을 볼 때는 깨끗이 봐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더라고요. 보통 볼펜이나 연필로 낙서를 하면서 책을 봤는데요, 이런 거는 매입불가라고 하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매입가능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 책을 한번 검색해봤는데요, 다음과 같이 나오더라고요.

ISBN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매입가가 최상이 4천원, 상이 3600원, 중이 3200원이랍니다.

이런식으로 에스24 바이백(BUY BACK)은 바이백 상품 검색 및 신청> 바이백 카트> 박스 포장 후 택배/편의점 발송 > 신청내역에서 접수성공 확인 > 예치금 또는 yes포인트 정산 > 바이백 불가 상품 처리 폐기 등으로 바이백신청방법이 나온답니다.

이상 영풍문고과 yes24가 함께하는 중고서비스 매입 안내에 대해서 살펴보았고요, 다음 시간에는 에스24 바이백 이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