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덕행과 진리는 가장 아름답고 더욱이 사랑할 만한 두 사람의 천사이다. - F. 베이컨

오늘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료를 봤는데요. '2017년 전국 표준지 공시지가'에 따르면 1㎡당 땅값이 가장 비싼 곳은 서울 중구 명동8길(충무로1가 24-2번지)에 있는 네이처리퍼블릭 부지라고 합니다.

3.3㎡ 기준으로는 2억8380만원, 필지 전체(169.3㎡)가격은 145억5980만원에 달합니다. 무려 14년동안 전국 1위를 달리고 있답니다. 대박이죠.

그런데 이게 표준지 공시지가입니다. 실거래가는 어떻게 될까요? 감이 안 잡힙니다.

오늘은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부동산 경기 위축으로 아파트거래가 뜸하다고는 하는데요, 잠실 주공5단지같은 경우는 예외인 것 같아요.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라 검색하고,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아파트, 다가구, 연립, 빌라, 다가구 주택,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용, 업무용 건물, 토지에 대해서 최신 실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들어가셨으면 상단 위쪽의 아파트, 연립/다세대 등등의 탭을 누르셔서 조회하시면 되는데요.

아파트 지역별 검색하기로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실 수 있네요.

요즘 가장 핫한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주공5단지 아파트를 검색해 봤습니다. 거래된 아파트 또한 많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 홈페이지에서 빠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이상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