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늘 쾌활하게 생활하고 싶다면 사소한 일에 화를 내지 말 것이며, 비록 작더라도 제 몫으로 온 것에 대해서 만족하고 감사히 여겨라. - 새무얼 스마일즈

회사나 개인이 어떤 제품을 새로 출시한다는 것은 정말 살 떨리는 일인데요. 그 프로젝트에 쏟아부은 돈과 노력, 시간들이 통틀어져서 시장의 반응을 살피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가 코나(KONA) 첫 글로벌 소형 스포츠다목적차량(SUV)을 출시했는데요. 주요제원, 가격, 성능 등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아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하며 베일을 벗은 코나는 14일부터 시작된 국내 사전계약에서 5012대를 돌파하며 국내 SUV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코나 주요 특징 안내

1. 코나는 ‘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Low&Wide Stance)’ 기법을 채택한 차체를 바탕으로 아이스하키 선수의 탄탄한 보호 장비를 연상시키는 범퍼 가니쉬 ‘아머(Armor : 갑옷)’, 상·하단으로 분리된 ‘콤포지트 램프’ 등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기존 소형 SUV에서 보기 힘든 안정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구현해냈다.

2. 현대차 디자인 상징인 대형 캐스케이딩그릴 상단에 자리 잡은 ‘LED 주간주행등(DRL)’이 전 트림 기본 적용돼 강렬한 존재감을 나타내 줍니다.

3. 국내 동급 차종을 압도하는 가솔린 1.6 터보 GDi 엔진과 디젤 1.6 엔진 두 가지 엔진 모두 변속 속도와 효율을 극대화한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이 기본 적용돼 주행 성능이 극대화됐다.

4. 저중심 차체 설계와 서스펜션 구조 최적화 등으로 안정적이고 날렵한 주행감각을 구현했고, 후륜 멀티 링크 서스펜션과 사륜구동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어 기존 소형 SUV에서 기대할 수 없던 주행성능을 탑재하고 있다.

5. 그 밖의 첨단 성능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첨단 지능형 안전기술 ‘현대 스마트 센스’를 기본 모델부터 적용할 수 있어 고객 선택에 따라 안전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개별 공기압 정보 표시 기능 포함)’, ‘세이프티 언락’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현대자동차 코나 주요제원 안내입니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가솔린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를 기본 적용해 동급 경쟁 차종을 압도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고, 기본 모델을 1800만원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배치했답니다.

이와 함께 트림을 스마트, 모던(모던 팝, 모던 테크, 모던 아트 포함), 프리미엄 등 크게 세 가지로 나누고 다시 6개 트림으로 세분화해 고객 선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코나 가격은 가솔린 모델 기준 스마트 1895만원, 모던 2095만원, 모던 팝/테크/아트 2225만원, 프리미엄 2425만원이다. 튜익스 특화 모델인 플럭스 모델은 플럭스 모던 2250만원에 플럭스 프리미엄 2485만원, ▲플럭스 프리미엄 스페셜 2680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가솔린 모델에 트림별로 195만원을 추가하면 된다.      

위는 현대차 코나가 처음 선보였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전경입니다.

자동차를 보고 듣고 느끼는 즐거운 경험을 보다 쾌적하게 누릴 수 있도록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니,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예약 바로가기>


이상 기존 동급 SUV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고급 안전·편의사양을 갖춘 현대자동차 코나 가격, 제원, 성능에 대해서 얘길 나눠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