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스마트폰이 보편화 돼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데요, 예전에는 사진이라고 하면 사진기로 찍어서 필름을 현상소에 맡겨서 인화를 해야 했었죠. 그런 불편한 작업들 때문에 사진작가라고 하면 되게 우러러 봤었는데요.


이제는 디지털시대로 바뀌어서 프린터에서도 뽑을 수 있고, 여러 포토인화기 등 다양하게 출력이 가능하니 너도나도 모두 사진작가로 바뀌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공모전은요. 2016 생명, 그 보존의 가치를 사진으로!라는 주제로 한반도에 서식하는 생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진 공모전입니다.








벌써 3회째네요. '제3회 한반도 생태정보 공모전(Korea Ecology Information Contest) - KEICO 입니다.


★ 공모전 소개


목적 : 산,학,연, 개방/소통/협력을 기반으로 한반도 생태정보 공유문화 확산 및 활용 촉진


★ 행사주최


주최: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KOBIC),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네이버주식회사(NAVER), 한국저작권위원회(KCC)


주관: 한반도 생태정보 공모전 조직위원회


후원 : 국가생물다양성기관연합


★ 행사일정


사진 접수 기간: 2016년 5월 12일 부터 7월 15일까지

수상작 발표 : 2016년 7월 25일(공모전 안내 페이지 내에 발표)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수중생물', '새-조류' 및 특별전인 '희귀 반려 생물'의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7월 15일까지 각 분야별 주제에 맞는 생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한 뒤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국내 생태정보 전문가들의 심사와 네티즌들의 '좋아요'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0명씩, 총 45명에게 1,5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패 등이 수여된다. 시상과 별개로 응모작 중 생물종을 대표할 수 있는 작품에 대해서는 '생태사진 인증등록서'를 발급해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공모전이다 보니 저작권과 관련된 부분이 크게 작용을 하는데요.



위의 저작권 관련한 안내를 유의사항으로 잘 읽어 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종합적으로 정리해 보면요. ‘제3회 한반도 생태정보 공모전’ 진행을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KOBIC),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한국저작권위원회(KCC)와 함께 진행하는 사진 공모전입니다. 

‘수중생물’, ‘새-조류’, ‘희귀 반려 생물’(특별전)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고요. 출품된 작품은 저작자 동의 아래 한반도 생물 다양성 연구 기초자료 및 교육·공익 목적 사업에 활용됩니다.


제3회 한반도 생태정보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안내 페이지( http://terms.naver.com/biophotoContest.nhn?year=2016)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좋아하고 생물을 사랑하며 사진찍기에 남다른 열정이 있으신 분들은 이 세분야 모두 출품하시어 상금도 타고 상패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