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사람은 정상에 오를 수 있지만 거기에서 오랫동안 살 수는 없다. - 조지 버나드 쇼

라면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저번에 동생이 태국에서 똥양꿈 라면을 사 온걸 먹어본 이후로, 더욱 우리나라 라면에 대해서 애정을 갖게 되었네요.

더불어 코엑스에서 라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해서요. 2017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사전등록 및 전시회구성 등 주요정보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더 많은 해외 참가업체와 더 풍성한 이벤트로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한국종합전시장(COEX) D홀에서 열린답니다.

한국의 '소울푸드' 라면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각국에 알리고자 마련된 라면박람회는 전세계 라면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일의 '라면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2017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개요입니다.

이 박람회의 전시 의도는 다음과 같은데요.

1. 라면의 실수요자와 제조 및 판매자 사이 만남의 기회제공

2. 세계 각 국의 대표 라면 전시 및 역사관 구성

3. 다양한 브랜드의 신제품을 전시홍보하며 품평회 참여

5.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과 관련 업체들에게 수출의 장 마련

6. 라면 관련 기타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대규모 소비시장 마련

7. 침체된 식품 소비 시장의 활성화 기여 및 Boom-up 조성을 통한 ‘라면문화’ 정착

이번 행사에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라면기업 'Indo mie'를 비롯, 베트남, 일본, 중국 등 해의 대표 라면기업 20여개와 유력 바이어 100여 명도 참가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은 한중일 3국이 주도하던 세계 라면시장에서 전통 강국 일본, 중국의 약진 사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국내 라면시장 규모도 2조 원대에서 정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전시장 배치도 안내>

2017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는 한국의 라면을 전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100개사 300부스 규모로 구성될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보다 많은 약 10만여 명의 관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전시회 구성입니다.

△해외대표기업관 △국내대표기업관 △라면테마관 △조리시식관 △체험관으로 나뉘어져 이색 라면, 아이디어 상품이 미각 뿐 아니라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전망입니다.



더욱 뜨거워진 조리판매관 라인업이 위와같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2017 라면박람회 온라인 사전등록 바로가기>


이상 우리 국민들의 대표적 먹거리가 된 라면의 의미를 되새기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라면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될 2017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사전등록 및 전시회구성 등 주요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