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살면서 정말 헛똑똑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오늘도 화성을 가기 위해서 전철을 기다리다 급행열차가 보이길래 무작정 급행을 기다렸는데요.

동인천행은 10여분마다 오는데, 신창행은 전혀 올 기색을 보이지 않는 거에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무려 한시간 후에나 급행이 있었어요. 빨리 검색을 하거나 승객들에게 물어 봤어야 하는데, 무작정 30분을 기다리고 나서 검색을 한거라서 기다린 시간이 아까워 급행을 고집하게 되었죠.

20분 빨리 가려다 1시간 20분이나 약속 시간에 늦고 말았습니다.ㅠㅠ

빨리 빨리 하려고만 하지말고 정말 익숙하지 않은 것에는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 나가야 겠습니다.

오늘은 엊그제 용산 아이파크몰에 갔다가 cgv를 지나쳐 왔는데요, 영화 포스터가 매혹적으로 보이길래 소개할 영화가 있어요.

바로 튤립 열풍으로 뜨겁던 17세기 암스테르담을 배경으로 한 영화 '튤립피버' 개봉일 줄거리 예고편 등 주요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 영화 튤립피버 개봉

★ 개봉예정영화 튤립피버(Tulip Fever, 2017) 주요 정보

1. 개봉일 : 12월 14일 대개봉(관람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2. 줄거리 : 튤립 열풍으로 뜨겁던 17세기 암스테르담을 배경으로 거상 코르넬리스(크리스토프 왈츠)와 그의 아내 소피아(알리시아 비칸데르), 그리고 이들의 초상화를 그리기 위해 찾아온 화가 얀(데인 드한)의 치명적인 사랑과 위험한 거짓을 그린 클래식 로맨스물 영화입니다.

가난한 화가와 어린 귀부인의 사랑을 통해 튤립 투기 광풍이 분 17세기 네덜란드를 담아 냈는데요, 데보라 모가치의 동명의 소설이 원작이랍니다.

17세기 네덜란드는 튤립과 혼인 등 교회가 거래를 금한 '신성한 아름다움'이 자본에 잠식을 당한 시대였는데요. 향료·도자기·튤립 모종에 투자한 사람들은 막대한 부를 쌓고 벼락부자가 된 상인들은 가난한 집에서 신부를 사들였죠.

수녀원에서 자란 '소피아'(알리시아 비칸데르)는 이러한 사회적 세태에 아랑곳하지 않고 보육원의 동생들을 후원받기 위해 아버지 뻘인 거상 '코르넬리스'(크리스토프 왈츠)와 혼인을 합니다. 

그러나, 이들이 결혼한 지 3년이 지나도록 후사가 없자, 코르넬리스의 친구는 지불한 값을 못하는 소피아를 버리고 새 신부를 사오라 얘기합니다. 코르넬리스는 소피아의 아름다움이 아까워 반년을 더 기다리기로 합니다.

어느 날, 코르넬리스는 자신의 부와 어린 아내를 과시하기 위하여 화가를 부르는데요. 실력보다 그림값이 저렴하다고 소문난 '얀'(데인 드한)을 집안에 들입니다. 얀과 소피아는 생전 처음 느껴보는 격정적인 감정에 어쩔 줄 모르고, 한 번의 변덕이라 생각했던 사랑이 마치 튤립처럼 만개하게 되죠. 

그리하여 얀은 그녀와의 도피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붓을 버리고 튤립 경매장으로 향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3. 감독 및 제작진

- 감독 : 나탈리 포트만, 스칼렛 요한슨, 에릭 바나 주연의 <천일의 스캔들>로 감각적인 시대극 연출력을 인정받은 저스틴 채드윅 감독의 또 한 번의 시대극입니다.

- 수입 : (주)더쿱

- 배급 : (주)팝엔터테인먼트 

4. 캐스팅 배우

- 알리시아 비칸데르(소피아 역)

- 데인 드한(얀 역)

- 크리스토프 왈츠(코르넬리스 역)

- 잭 오코넬(빌럼 역)

- 홀리데이 그레인저(마리아 역)

- 자흐 갈리피아나키스(헤릿 역)

- 주디 덴치(수녀원장 역)

- 카라 델레바인(아네제 역)

데인 드한과 알리시아 비칸데르를 기대하고 영화를 보러갔다가, 조연들의 연기에 감명을 받을 영화입니다. 아카데미와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을 석권한 연기의 신 크리스토프 왈츠는 거상 ‘코르넬리스’ 역을 맡아 소름 돋는 명품 연기를 선보였고, 하녀이자 소피아의 친구인 ‘마리아’ 역을 맡은 홀리데이 그레인저도 자신의 존재감을 어김없이 드러냈다고 하니 영화의 볼 맛이 나겠지요.



5. 영화 스틸컷

튤립 피버의 최대 관전 포인트는 스토리나 연기보다는 17세기를 재현한 미술·의상·조명 등 시대의 낭만이 살아있는 영상미라 할 수 있습니다.

6. 영화 포스터

7. 19금 예고편

튤립 열풍으로 뜨거운 1634년 암스테르담의 무역항을 배경으로 한 멜로 <튤립 피버>에서 데인 드한과 알리시아 비칸데르가 금지된 사랑을 나눈다.


이상 치명적인 사랑과 위험한 거짓을 그린 클래식 로맨스 영화 튤립 피버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