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게 전기요금이죠. 저희 집도 전기요금이 나왔는데 10만원정도가 나왔습니다. 선방했지요. 와이프가 계속 전기요금 안나왔냐고 물어봤는데, 이 정도 금액으로 차단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가정은 어떠신가요. 가정용 전기요금에 누진요금을 너무 높게 책정을 해놔서 한전만 배불리는 것은 아닌지 싶습니다. 정치권이 국민의 기본권을 서둘러서 처리해 줬으면 하는 바람뿐입니다.

저번 시간에 공공임대아파트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요, 영구임대주택 자격조건입니다.

 


위는 안양덕천지구 래미안 안양 메가트리아 5년공공임대아파트 조감도입니다.

영구임대아파트란 임대주택법에 의하여 영구적인 임대의 목적으로 건설된 주택으로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족, 일제하일본군위안부, 북한이탈주민 등이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 관련법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제하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생활안정지원 및 기념사업 등에 관한 법률, 한부모가족지원법, 장애인복지법 등이다.

★ 영구임대아파트 입주 자격입니다.

1. 입주자격

영구임대아파트 입주 자격은 위에서 보는바와 같이 기초생활수급자 등과 같은 저소득층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되는 아파트입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족,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보호대상 한부목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등록증이 교부된 자, 65세 이상의 직계존속을 부양하는 자,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하는 자,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인 자 등이 영구임대아파트의 자격 조건에 해당되네요.

영구임대아파트의 입주자 선정순위는 위 입주자격의 1번에서 8번까지가 최우선이고 9, 10번이 차우선입니다.

2. 우선공급 대상 및 공급물량

영구임대아파트에 우선공급 대상은 수급자 신혼부부로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혼인기간이 5년 이내이고, 기간내 출산하여 자녀가 있는 무주택세대주로서 수급자에게 10% 우선공급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 법정 영세민의 표준 임대보증금 및 표준 임대료입니다. 주거전용면적 기준으로 1급지인 서울은 제곱미터당 92000원 정도가 보증금이고요, 제곱미터당 1838원이 임대료랍니다.

 

제가 상도동에 있는 빌라에서 살고 있는데요, 대출금과 이자로 70여만원이 다달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럴바에는 공공임대아파트나 영구임대아파트에 들어가서 사는 게 훨씬 주거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장기전세아파트 자격 조건을 상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