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제 스포츠 뉴스를 보니 최형우가 대박을 터뜨렸네요. 무려 100억을 받고 기아로 이적을 한 것입니다. 정말 인생 한방이네요.^^ KIA 타이거즈는 11월 24일 "최형우와 4년 계약금 40억원, 연봉 15억원 등 총 100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는데요. 우리나라 프로야구도 이제 FA 100억시대를 최형우가 열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박석민이 96억을 기록해서 역대 최고 타이틀도 갈아치웠고 말이죠.

최형우의 인생도 참 기가막히네요. 2002년 포수로 삼성에 입단한 최형우는 2005시즌 종료 뒤 방출됐다. 당시 그는 1군 무대에서 단 6경기만 뛰었다. 힘겹게 경찰야구단에 입단해 군 생활을 한 최형우는 외야수로 이동했다. 타격 재능을 살리려는 의도에서다.

2008년 삼성에 재입단해서 KBO리그를 대표하는 왼손 거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기아타이거즈가 내년에는 한번 또 일을 낼 것 같습니다.^^ 제가 기아팬이었는데 한동안 야구를 끊었다가 내년에는 또 기아 부흥에 맞춰서 야구신에 접속해야 겠습니다.

오늘 말씀 드릴 내용은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가 오늘(11월 25일) 드디어 길고긴 인고의 세월을 마치고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면서 분양시작을 알리거든요. 그래서 분양가에 대해서 살펴 드리려고 합니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556-38번지 일대 봉천12-2구역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11.3부동산규제로 인하여 분양보증을 못 받다, HUG의 분양보증재개로 조금 늦게 분양하는 명품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이 단지의 규모는 아파트 22개동, 지하3층~지상20층 규모로 지어지고요. 총 세대 수 1,531세대(임대 294세대 포함) 중 일반분양 655세대를 이번에 분양합니다.


이편한세상서울대입구 주택형 세대별 공급면적입니다.

e편한세상서울대입구 주택형별 공급세대수입니다.

84㎡형 위주의 중소형 평면에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편한세상서울대입구가 두개의 획지로 나눠서 아파트 분양가가 결정됐는데요. 1획지 분양가입니다.

대림이편한세상 서울대입구 1동 분양가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저렴하게 분양가가 책정되었습니다.



E편한세상서울대입구 2동 분양가입니다.

이를 종합적으로 대표 값을 정해서 아래와 같이 표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제가 예전 포스팅을 통해서 이편한세상서울대입구분양가에 대해서 3.3㎡당 1900만원대를 예상했었는데요, 예측이 빗나갔네요.ㅠㅠ 대표값의 평균으로 따졌을 때 평당 1801만원이 나옵니다. 굉장히 정부의 입김이 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실수요자 위주로 돌아가는 부동산 청약시장에서의 분양성도 감안했을 듯 싶고요, 아무튼 1년6개월 이상을 전매를 못한다는 조치가 상당히 이 아파트의 분양가를 낮춰 놓은 것으로 밖에 판단이 안서네요.

 

아무튼 합리적인 분양가와 괜찮은 입지로 주목받는 봉천12-2구역 재개발하는 e편한세상서울대입구 분양가에 대해서 살펴보았고요, 다음 시간에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해서 평면도와 단지설계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