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의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한쪽 문이 열린다. 하지만 종종 우리는 닫힌 문을 너무 오래 바라보기 때문에 우리에게 열려 있는 행복의 문은 보지 못한다. - 헬렌 켈러

인천국제공항에서 작년에 시행된 서비스인데요,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Self Bag Drop Service) 다들 알고 계신가요. 외국 항공사로는 에어프랑스가 처음 도입한다고 해서 이 서비스에 대해서 저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에어프랑스와 KLM 네덜란드항공 이용객도 인천국제공항에서 자동 수하물위탁(Self Bag Drop)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지난 1월 17일부터 정식적인 서비스를 오픈했는데요. 에어프랑스·KLM항공은 인천공항 출국의 모든 과정에 자동화서비스를 도입한 최초의 외국항공사가 됐습니다.

에어프랑스(프랑스어: Compagnie Nationale Air France)는 에어프랑스-KLM의 사업부로 KLM을 합병하기 전에는 프랑스의 국책 항공사였다.

본사는 파리 시 근교의 샤를 드골 공항에 있으며 현재는 에어프랑스-KLM이 쓰고 있다.

<인천공항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Self Bag Drop Service)' 보기>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는 체크인카운터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탑승자가 직접 수하물을 위탁하는 서비스다. 인천공항에서는 여객터미널 3층 중앙 ‘자동 탑승수속 전용구역’에 설치된 자동 수하물위탁 기기(총 10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 자동 수하물위탁 서비스 ☞이용방법☜ >

더불어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파리 명품 아울렛 ‘라 발레 빌리지(La Vallee Village)’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70개 이상 브랜드 봄·여름 컬렉션 20% 추가 할인 

△선택한 6개에서 브랜드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VIP 카드 

△아트 갤러리에서 제공되는 간식 서비스 

△파리에서부터 운행되는 왕복 셔틀버스 무료 

△롱샴 동전지갑 선물(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만) 등 혜택

★ 에어프랑스-KLM프로모션 기간 : 2017년 1월 16일부터 2월 5일까지

- 참여방법 : 에어프랑스 혹은 KLM 웹사이트에서 VIP 초대장을 다운받고, 라 발레 빌리지 안내센터에 탑승권을 제시하면 된다.

이상 에어프랑스와 KLM 네덜란드항공 이용객도 인천국제공항에서 자동 수하물위탁(Self Bag Drop) 서비스 개통 소식과 프로모션 등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