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나는 모든 권리에는 의무가 모든 기회에는 부담이 모든 소유에는 책무가 따른다고 믿는다. - J. O. 록펠러 2세

4월도 반이 흘러 갔는데요, 5월 황금 연휴가 벌써부터 생각나서 그 때는 뭐를 하고 지내야 하나 행복한 상상을 하고 있답니다.

여행도 좋고, 독서, 영화, 취미 활동 등 정말 할 일은 많고 시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4월과 5월에 무수한 영화들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SF 장르의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의 완벽 귀환을 예고한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예고편과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에이리언:커버넌트'가 우리나라를 전세계 첫 개봉지로 낙점을 했다는 소식인데요. 미국보다 열흘이나 일찍 개봉을 한국에서 한다고 하네요. 참 별일이라고 생각했지만, 뭐 우리나라도 영화에 있어서만큼은 일가견이 있으니 그럴만도 하다 생각이 드네요.

★ 에이리언: 커버넌트(Alien: Covenant, 2017) 주요 정보

1. 개봉일 : 5월 9일 대개봉

2. 줄거리 : 역사상 최대규모의 식민지 개척의무를 가지고 미지의 행성으로 향한 ‘커버넌트’ 호가 상상을 초월하는 위협과 맞닥뜨리게 되면서 인류의 생존을 건 최후의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입니다.

인간과 구분되지 않는 완벽한 모습과 시스템을 갖춘 A.I. ‘월터’가 ‘커버넌트’ 호 대원들과 함께 개척지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며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은 이들이 찾고 있는 행성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3. 감독 : 리들리 스콧 감독. 그는 '블레이드 러너', '마션'에 이르기까지 여러 SF 장르로 '거장'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다. 1979년 개봉작 '에이리언'으로 시리즈의 첫 편을 완성했다면, 이를 통해 독창적인 디자인의 에이리언 크리쳐와 여전사 리플리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연출 세계를 구축했다. 

이어서 1986년부터 1997년까지 당시 검증된 신예 감독이었던 제임스 카메론, 데이빗 핀처, 장 피에르 주네 감독의 손에서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에이리언'을 잇는 시리즈가 완성되었다.

2012년 '에이리언'의 30년 전 이야기를 다룬 '프로메테우스'를 통해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면, 이번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에서는 그간의 시리즈에서 밝혀지지 않은 비밀들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4. 주요 캐스팅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 - 월터 역, 캐서린 워터스턴 - 대니얼스 역, 빌리 크루덥 - 크리스토퍼 오럼 역

대니 맥브라이드 - 테네시 역, 데미안 비치르 - 로프 병장 역, 카먼 이조고 - 커린 역, 

에이미 사이메츠 - 패리스 역, 주리 스몰렛 - 릭스 역, 캘리 허낸데즈, 너새니얼 딘 - 핼릿 병장 역,

알렉산더 잉글랜드, 벤저민 리그비, 제임스 프랭코 - 제이컵 브랜슨 역, 테스 하우브릭 - 로즌솔 역

울리 라푸케투, 맷 스칼레티, 하비에르 보테트 - 에일리언 역

<에이리언 스틸컷>

<신비한 동물사전>(2016) 후 곧바로 합류한 대니얼스 역의 캐서린 워터스턴은 정말 대단한 배우 같아요.^^ 이번 영화에서 로켓 과학자로 나오며, 극한 상황에서 진정한 강인한 여성상을 그린다.

<에일리언 커버넌트 포스터>

<'커버넌트 호' 항해의 시작 예고편>



<2차 예고편>

이번 에이리언시리즈는 ‘커버넌트 호’에 탑승하라!’ 이벤트에 방송인 허지웅이 나온 영상을 봤는데요. 아래와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 영화 티켓을 주네요.

‘커버넌트 호’에 탑승하라!’ 이벤트는, '에이리언: 커버넌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1979년작 '에이리언'과 그로부터 30년 전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프로메테우스' 사이의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40년간의 역사 시리즈의 새로운 서막을 열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에이리언:커버넌트' 스토리, 연기, 연출 궁합이 완벽하게 맞아 떨어질 것 같으니, 극장에서 만나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