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사업이란 먼 곳에 있는 것을 주시하는 것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는 일부터 착실하게 처리하는 것이다. - 토머스 칼라일

올 여름에 개봉할 한국영화들을 살펴보니 거의 남초현상이 짙더라고요. 군함도, 택시운전사, 청년경찰, 박열, 브이아이피 등 대부분의 영화가 남자배우 일색이에요.

그만큼 영화소재 때문에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여자배우의 기근이 심하다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90년대 배우들이 다시 재조명되기도 하네요. 바로 영화 장산범에 출연하는 배우 염정아가 그렇지요.

오늘은 영화 장산범 개봉일 예고편 등 주요 정보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봉예정영화 장산범 주요 정보

1. 개봉일 : 8월 17일 대개봉

2. 줄거리 :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장산범'은 희연의 가족이 도시를 떠나 장산으로 이사를 가게 되고, 그 곳에서 우연히 낯선 여자애를 만나 미스터리한 일에 휘말리게 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여자애에 대한 의심이 시작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그리고 있다. 낯선 장소에서 유일하게 외지인과 현지인을 구분할 수 있는 목소리를 누군가 흉내내고 있다는 설정은 대결 구도 속에서 스릴러의 몰입감을 더하기 충분하다. 

3. 제작진, 원작 : 감독 허정·제작 스튜디오 드림캡쳐·배급 NEW

사람의 목소리를 흉내낼 줄 알고, 소리로 사람을 홀려 잡아 먹는다는 이야기 속 장산범을 모티브로 하는 이 작품을 영화 개봉 전 웹툰으로 연재하고 있는데요.

웹툰 '장산범 :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는 지난 6월 첫 연재를 시작했다. 현재 매주 수요일 다음 웹툰에서 GAR2 작가가 연재하고 있는 웹툰 '장산범'은 큰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CGV압구정에서 열렸던 영화 '장산범' 제작보고회에서 주연배우들 사진>

4. 주요 출연 배우

배우 염정아, 박혁권, 허진, 신린아, 방유설, 이준혁 등이 출연한다.

염정아는 김지운 감독의 '장화홍련'(2003)에서 새엄마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어 이번 '장산범' 속 희연으로 14년 만에 스릴러퀸의 건재함을 알릴 수 있을지, '숨바꼭질' 허정 감독과의 시너지와 함께 주목되는 상황이다.



<영화 장산범 스틸컷>

<영화 장산범 포스터>

<개봉예정영화 장산범 메인예고편>

'장산범'은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리는 '장산범'을 앞세워 극강의 스릴을 예고한다. '장산범'은 한국 영화에서는 단 한 번도 소개되지 않은 신선한 소재이다. 특히 여러 웹툰과 방송에서 소개될 만큼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고 이미지보다 소리를 앞세운다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어요.


이상 보통의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가 주었던 시각적인 긴장감 대신 청각에 집중, 소리를 이용한 극장의 사운드 스릴을 제공해 색다른 장르적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영화 장산범 줄거리 예고편 등 주요 정보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