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고통없는 영예 없고, 가시 없는 왕좌 없다. - W. 펜

한달동안 폐렴으로 입원했다 퇴원했는데요. 병원 외래를 두번째 방문해서 엑스레이를 찍고 진료를 봤는데, 아직도 폐렴기가 남아있다고 하네요.ㅠㅠ

내 몸이 원망스럽지만 약 바꿔서 열심히 먹어보고 또 일주일 후에 의사선생님 만나야겠죠. 접수하면서 간호사선생님과 얘기를 나누다가 주치의 선생님이 유학을 가신다는 말씀을 들었는데요, 배움에는 정말 끝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새삼 느끼는게 많은데요, 항상 자신을 업데이트하고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생각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운행에 필수인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해요.


지니는 현대엠엔소프트에서 나온 네비게이션 제품명인데요, 제품을 등록해 놓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받으셔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작년에 하고 이번에 하니 업데이트센터가 막혀있네요. ㅠㅠ 휴면계정을 풀고 나서야 업데이트를 할 수 있었어요.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시려면 인터넷 검색창에 '현대앰엔소프트'라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인 지니, 맵피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의 자동차에 내비게이션에서 마이크로 sd카드를 꺼내서 카드리더기에 꽂고 usb로 컴퓨터 본체와 연결합니다.

그럼 바로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할 수 있는 업데이트센터 프로그램이 구동되는데요.

처음 업데이트 하시는 분들은 업데이트센터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가능하답니다. 위의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업데이트/제품등록에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센터 설치하러 가기를 통하여 내비게이션전용 단말기인 소프트맨, 맵피, 지니내비게이션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를 하시면 update center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요.

선택 네비게이션의 업데이트를 5단계로 거쳐 진행합니다.

나의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버전과 맵데이터, 안전운행 프로그램의 업데이트일자를 나타내 줍니다.

저는 작년 1월에 하고 안했네요.ㅠㅠ

지니네비게이션업데이트 방법은 이렇게 제품등록, 업데이트센터설치, 업데이트센터실행(제품선택, 위치선택, 포맷&백업, 설치, 완료) 단계로 정리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만 하시려면 거의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어서 다음 버튼 4번만 누르시면 완료가 되더라고요.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것이고요.

최신 버전의 sd카드를 자동차 단말기에 끼우기만 하시면 된답니다.


이상 현대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