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겨울인듯 하지만 비가 내리니 더욱 쓸쓸하고 고독한 11월의 주말입니다.^^

감기가 걸려서 와이프와 딸은 처가에 가고, 저와 아들만 집에 남아서 빗소리를 들으면서 놀고 있네요.

sns를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페이스북하는 사람이 인스타그램도 하고, 카카오 스토리, 빙글, 트위터 등 정신없이 해야 인맥도 많아지고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빙글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bing이라는 사이트를 알긴 알았지만, 저는 별로 눈여겨 보지 않았는데요. 요 며칠 전에 빙글이라는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올려두면 유용하게 쓰일거라고 해서 드디어 오늘 저도 등록을 마쳤습니다.

★ 빙글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 등록하기

빙글은 '관심사'를 기반으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쓸데없는 정보들을 걸러낼 수 있고 관심이 있는 콘텐츠 확보에 용이하다고 하고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단독 SNS 플랫폼으로 트위터를 제치고 3위에 올라있다고 하니 관심있게 지켜 보셔야 할 것 같죠.^^

빙글 웹마스터도구는 검색엔진에 등록이 안돼 있기에, 주소창에 http://www.bing.com/toolbox 라고 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1. 회원가입하기

bing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 저처럼 처음이신 분은 계정을 만드셔야겠죠.

이메일, 휴대폰 또는 skype를 입력하시고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자신이 등록한 이메일로 코드가 전송되고, 그 코드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2. 내 사이트 등록하기

빙글 사이트에 내 블로그나 사이트가 보여지기 위해서는 위의 사이트 추가를 해 주셔야 합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기에 이곳에 사이트 추가를 해주었습니다.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 내 정보, 회사이름 등 별표 된 곳은 모두 기입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메타 태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인증 코드가 있는 <meta> 태그를 웹 페이지의 <head>섹션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대시보드에 내 사이트가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사이트 추가로 계속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추가시킬 수 있어요.

그러면, 내 사이트 정보에 이렇게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빙글 웹마스터도구에 내 블로그 또는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