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나이가 40대에 접어드니 체력이 많이 딸리는 것을 피부로 느끼지 않을 수 없는데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부터 더욱 운동의 절실함을 느끼게 되네요.

중학교 때 턱걸이를 한개도 못하는 저질(?) 체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방과 후에 철봉대에서 놀다 가자는 생각을 하고 매일같이 턱걸이를 하고 갔는데, 이게 저의 체력을 증진하는 방법이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옛 생각을 하면서 철봉을 하나 사기로 마음 먹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반석스포츠에서 나온 '비스펙 치닝디핑 철봉 턱걸이 홈트'가 저렴하면서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비스펙 치닝디핑 철봉 턱걸이 홈트 조립 및 후기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 비스펙 치닝디핑 철봉 턱걸이 홈트 조립 및 후기

지마켓에서 치닝디핑을 검색해보니 엄청난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저는 반석스포츠를 선택했지요.^^ 색생은 화이트, 엘로우, 레드가 있었는데요. 화이트가 제일 무난한 것 같더라고요.

박스를 해체해보니 제품의 구성물과 사용설명서 등이 있었는데요.

치닝디핑 철봉 턱걸이 내용물과 구성품을 하나하나 체크해 보는게 필수겠지요.^^

사용설명서대로 따라하니 쉽게 조립을 할 수 있었어요.

네 단계로 크게 구분할 수 있는데요. 첫째, 하단받침 장착. 둘째, 등받이 장착, 셋째, 치닝바 장착, 넷째, 고정레버로 높낮이 조절하는 것으로 비스펙 치닝디핑 화이트를 조립할 수 있었어요.

★ 비스펙 치닝디핑 조립 순서 

- 1단계 : 하단받침 장착 단계입니다.

처음에 모르고 볼트(8*80)를 끼웠는데요, 바로 아닌걸로 생각돼서 10×45로 바꿨답니다.^^

하단받침을 연결했어요.

- 2단계 : 등받이 장착 단계

등받이 프레임을 연결했어요.

- 3단계 : 치닝바 장착 단계

치닝바 기둥을 양쪽 기둥에 꽂고 치닝바를 연결했어요.





- 4단계 : 고정레버로 높낮이 조절 단계

치닝바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제일 첫번째 구멍에 맞춰서 수평으로 맞춘 후 높낮이를 조절하고,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짜자 잔!^^ 반석스포츠에서 나온 치닝디핑 철봉 턱걸이 홈트 완성본이에요.^^

ㅋㅋ 매일같이 하나씩 추가해서 서른개를 할 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렵니다.

참고로 조립시에 볼트와 너트는 손으로 가조립 하면 되고요. 수평을 맞춰가며 공구를 이용하여 조립하시면 쉽게 조립할 수 있어요.

어찌됐든 가격대비 가성비가 최고로 좋은 것 같습니다.

배송도 빠르고 말이죠. 거의 이틀만에 왔으니까 말이에요.

이제 조립을 끝냈으니 한개 한개 착실히 쌓아 올려서 광배근과 상완이두근, 전거근 등 근육 단련에 힘쓰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이상 반석스포츠에서 나온 '비스펙 치닝디핑 철봉 턱걸이 홈트' 조립 및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