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동물보호도 중요하고, 환경보호도 중요하지만, 인간보호보다 중요한 것은 아니다. 마실 물이 없고, 먹을 것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 우선순위를 다시 정해야 한다. - '보호'에 대하여

8월도 마지막주를 향해서 가고 있는데요.

추석 기차표 예매하라는 코레일의 메일을 보고서 추석이 곧 다가옴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 추석 srt승차권 예매와 조기 예매 할인제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수서발고속철(SRT) 운영사인 SR은 SRT 추석 승차권을 9월 5일부터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에서 예매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9월 5일은 경부선 열차 예매가 진행된다. 이어 6일은 호남선 승차권이 대상이다. 

SR 홈페이지에선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접수가능하다. 지정된 역에선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으로 한정된다. 지정 역은 SRT 정차역뿐 아니라 서울·용산·영등포·수원·광명역이다. 

- 승차권 불법유통과 부당 확보를 방지하기 위해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된다.

※ SRT앱·자동발매기·SR고객센터에서는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습니다.

※ 추석 승차권은 SR-코레일 간 온라인(홈페이지·앱)상호발매를 하지 않으며, SR은 예약대기 제도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예매전용 홈페이지(etk.srail.co.kr)는 2017.9.1.(금) 14:00부터 운영합니다.

▷ 기타 안내사항

    ○ 각종 할인상품과 동반유아 할인, 정기·단체승차권과 선물하기는 중지합니다.

    ○ 동일 시간대 열차는 예약되지 않으며, 단거리 구간예매는 중지합니다.

      (단거리구간) 수서-동탄/지제 구간, 동탄-지제, 지제-천안아산, 부산-울산 구산 울산-신경주 구간 등

    ○ 구입한 추석 승차권은 구간을 축소할 수 없으며, 도중 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승차하지 않은 구간의 운임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SR은 귀성귀경객의 편의를 위해 편성을 127회 늘리는 등 추석 연휴 기간 총 66만5020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 srt 조기예매 할인제

수서고속철(SRT) 승차권을 예매하면 최대 30%까지 싸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SRT 운영사인 SR는 SRT 이용객 교통비 부담 완화 및 이용 확대를 위해 승차권 조기 예매 할인제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승차권 조기 예매 할인은 9월 12일부터 올해 말까지 운행하는 경부선 13개 열차와 호남선 14개 열차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 추석수송기간은 제외한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srt 조기예매 할인 경부선 할인 정보>


<호남선 할인정보>

조기 예매 할인 승차권은 SRT 앱과 홈페이지(etk.srail.co.kr)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SR 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2017년 추석 srt 승차권 예매안내>


이상 2017년 추석 srt승차권 예매와 조기 예매 할인제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