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한해를 시작하면 새해 계획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초점이 맞춰지는데요. 한동준의 2시의 fm팝송에서 오프닝 멘트가 연말이 되면 계획에 부응하지 못해서 항상 후회하고 자신을 원망하는데, 그러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계획을 세우지 말던가, 아님 실천할 수 있는 것들로만 약하게(?) 세우라는 거였어요. 그만큼 한해 플랜에 대해서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겁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새해 계획을 예를 들어 다이어트 한다고 10킬로그램 감량하기, 하루에 5시간 이상 공부하기, 로또에 당첨되기 등 조금은 추상적인 것들로 채워 놓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저는 올해 아프지 않기 즉, 건강하기로 모토를 정해놨고요. 회사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되기를 바랄뿐입니다.^^

오늘은 2020년 kbo 프로야구 개막과 정규시즌 일정, 시범경기 일정 등을 살펴 보기로 해요.

 

 

작년 프로야구는 흥행에도 실패하고 fa도 즉, 스토브리그도 형편없었는데요. 올해는 과연 인기몰이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 짝이 없습니다.

다행히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주요 제도 변경을 통하여 관객몰이와 팀 균형 발전에 계속 투자한다고 하니 조금씩 나아지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프로야구FA제도를 잠깐 살펴볼까요.

올 시즌이 끝난 뒤 FA 등급제를 전격 도입합니다.

1. 각 팀의 '선수 연봉 순위'에 따라 FA 대상자를 A, B, C등급으로 나눈 뒤 보상 규정 적용.

2. 노장 FA와 소형 FA들의 이적이 좀 더 자유로워질 것.

3. FA 자격 취득 기간이 고졸은 9년에서 8년으로, 대졸은 8년에서 7년으로 각각 1년씩 단축됩니다.

<KBO 규약 개정 사항>

더불어 샐러리캡은 복잡한 세부사항을 확정해 2023년부터 시행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각 구단의 연봉 상위 40명의 연봉을 더한 금액의 1.2배가 샐러리캡이 됩니다.

2021년부터 최저 연봉을 2,7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인상합니다.

<KBO리그 규정 개정 사항>

2020년 KBO 정규시즌 경기일정은 구단 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고, 주말 및 공휴일 홈 경기수와 월별 홈 경기수 등을 최대한 균등하게 고려해 편성됐습니다.

리그규정 개정안을 살펴보니, 흥미로운게 정규시즌 1위 결정전인데요.

지난해처럼 정규리그 1위가 2개 팀일 경우 상대 전적을 따지지 않고, 1위 결정전을 치른 답니다.

부상자 명단도 도입되는데, 경기나 훈련 중 다친 선수이 대해 구단은 10일, 15일, 30일 중 하나를 택해 부상자 명단 등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포스트시즌 제도와 관련해서 정규시즌 우승팀에게 많은 이득을 부여했는데요.

홈 어드밴티지를 부여하기 위해서 한국시리즈 홈 경기 편성을 2-3-2 방식에서 2-2-3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에따라 정규시즌 1위팀은 한국시리즈 1,2,5,6,7차전을 홈구장에서 치르게 됐습니다.

 



<2020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3월 14∼24일에는 시범경기가 열립니다.

<2020 프로야구 개막>

KBO리그는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토요일에 정규시즌을 개막하는데요.

개막전은 잠실 롯데 자이언츠-두산 베어스, 고척 LG 트윈스-키움 히어로즈, 문학 삼성 라이온즈-SK 와이번스, 대전 kt wiz-한화 이글스, 광주 NC 다이노스-KIA 타이거즈의 경기로 열립니다.

한편, 5월 5일 어린이날은 격년제 편성 원칙에 따라 잠실(두산-LG), 문학(한화-SK), 수원(롯데-KT), 대구(NC-삼성), 광주(키움-KIA)에서 개최됩니다.

정규시즌 게임 개시시간은 평일은 오후 6시30분, 토요일은 오후 5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2시입니다.

날씨와 구단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6월달은 토, 일, 공휴일 17시. 7, 8월은 토요일 18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17시 경기로 치뤄집니다.

정규시즌은 팀 간 16차전, 팀당 144경기씩 총 720경기로 열리는데요. 7월 24일(금)부터 8월 10일(월)까지는 2020 도쿄 올림픽 참가로 KBO 정규시즌이 일시 중단됩니다.

따라서,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는 9월 30일 열리게 됩니다. 차질없이 진행된다면 말이죠.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설연휴를 마치고 전지훈련에 곧 떠나는데요.

스프링캠프를 살펴보면, SK는 미국 플로리다주 비로비치, LG는 호주 블랙타운, NC와 kt는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두산은 호주 질롱, KIA는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 삼성은 일본 오키나와현 온나, 한화는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롯데는 호주 애들레이드, 키움은 대만 가오슝에 각각 스프링캠프를 차립니다.

<2020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정>

저는 개인적으로 최고의 메이저리그 스타가 감독으로 부임한 기아 맷 윌리엄스 감독이 얼마만큼 기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9개월간 이어질 대하드라마 프로야구 개막이 정말 손꼽아 기다려지네요.^^

- 자료 : 2020 KBO 리그 정규시즌 일정(1216).docx 

이상 2020 프로야구 일정 개막 시범경기 안내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