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7월의 마지막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시죠. 저는 집에서 뒹굴뒹굴하다가 소율이랑 동네 마트에 우유사러 나갔다 왔는데요. 도로엔 차들도 사람도 어디로 다 떠났는지 평소보다 확연히 줄었더라고요. 썰렁한 도심에 해변이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에는 발디딜 틈이 없겠지요.

저도 작년에는 베이징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왔었는데, 비행기 한 번 타고 또 해외로 나가고 싶은 심정입니다. 버킷리스트에는 가까운 동남아를 비롯하여 오세아니아, 유럽, 미주 등등을 1년에 한번씩은 나가보자고 했는데 말이죠. 올해는 영 틀린 것 같습니다.

해외로 나가시는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공항리무진버스 6008번 공항버스노선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대한항공 비행기가 원인모를 바퀴 고장으로 인해서 큰 소동이 있었다고 하는데, 정말 항공기 고장은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6008번 공항리무진버스는 인천국제공항과 영등포역을 운행하는 공항버스입니다.

6008번 노선의 주요 정류장입니다.

영등포역을 기점으로 영등포 타임스퀘어(코트야드호텔) – 영등포역 – 영등포시장 – 영등포시장역 – 영등포전화국- 당산역 – 염창역(골든서울호텔) – 등촌역(강서보건소) – 등촌중학교(그린월드관광호텔) – 강서구청사거리(서울디지털대학교) – kbs스포츠월드 – 한국가스공사 – 발산역 – 마곡역 – 송정역 – 김포공항 – 인천국제공항 코스입니다.

공항리무진버스 6008 노선정보안내입니다.

인천국제공항방향으로 첫차가 4시 30분, 막차가 21시까지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내방향으로 첫차가 5시 35분, 막차가 23시까지 있습니다.

배차간격은 15분에서 20분간격으로 있네요.

6008번 버스요금은 인천국제공항방향이 9천원이고요, 김포공항방향이 4천원입니다.

연락처는 02-2664-9898입니다.

6008번 노선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 표입니다.

공항리무진버스(6008번) 운행시간안내입니다.

6008번 영등포역 출발 후 각 정류소별 예정시간을 나타낸 것입니다.

영등포역 승차장 위치 안내입니다. 위를 클릭하시면 실시간버스위치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영등포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소요시간은 70분에서 75분정도 소요되고요. 김포공항까지는 40분에서 45분이 걸립니다. 도로 사정상 소요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로도 공항버스의 정류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를 클릭하시면 공항리무진버스 홈페이지에서 6008번 정류장 안내 및 운행시간 안내를 보실 수 있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김포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가는 리무진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