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다른 것에 정신이 팔려서 인터넷을 하더라도 메일 확인을 안했는데요. 오늘 간만에 네이버 메일함을 열어보니 장난이 아니게 메일이 쌓여 있네요. 여기서 발견한 중요한 메일 한통! 바로 2016년 추석 기차표 예매 메일이더라고요. 코레일에서 알아서 보내주는 이메일 시스템이 정말 괜찮은 서비스인 것 같아요.

그래서 소개할 까 합니다. 2016년 추석 기차표 예매에 관한 정보입니다.


코레일은 올해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를 오는 8월 17∼18일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실시한다고 합니다. 오늘이 14일이니까 벌써 3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총성없는 전쟁이 될 것 같습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 노하우나 추석 기차표 예매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그런 류의 포스팅이 올라오고 있더라고요.^^

전부 읽어 봤는데, 노하우는 다른 게 없어요. 8월 17일 혹은 8월 18일에 자지 않고 컴퓨터에 목을 매는 수밖에요.^^ 제 친구는 컴퓨터 도사 임에도 서울에서 정읍가는 표를 예매로 성공한 역사가 없다 하더라고요.

추석 기차표 예매는 정말 총성없는 전쟁의 시작이라 아니 할 수 없습니다.

★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기간 및 주요 내용입니다.

8월 17일 수요일에 경부선, 경전선, 경북선, 대구선, 충북선, 경의선, 경원선, 동해선, 동해남부선 대상 노선입니다.

인터넷으로 오전 6시 부터 정오 12시까지입니다. 역이나 승차권 판매대리점에서는 9시부터 11시까지랍니다.

8월 18일 목요일에는 호남선, 전라선, 장항선, 중앙선, 태백선, 영동선, 경춘선 대상 노선입니다.

예매 대상은 9월 13∼18일 6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등 일반열차와 O·V·S·DMZ-트레인 등 관광전용열차 승차권이며, 인터넷에 70%, 역 창구와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제공됩니다.

★ 예매매수는 1인당 최대 12매까지입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18일 오후 4시부터 22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돼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됩니다. 잔여석 승차권 즉, 예매 기간에 판매하고 남은 승차권은 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판매합니다.

위 화면을 클릭하시면 예매지정역 · 승차권판매대리점 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안내입니다.

★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입니다.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과 자동발매기에서는 추석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습니다.

단, 잔여석을 판매하는 22일 오전 10시부터는 코레일 톡과 자동발매기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장거리 이용고객에게 승차권 구매 기회를 주기 위해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우리나라 고유명절인 추석에는 소리없는 전쟁을 치루는게 많지요. 그 중 하나가 추석 기차표 예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매 시작 직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집중되어 트래픽이 예상되오니, 많은 인내심과 침착함으로 추석 기차표 예약을 성공할 수 있도록 기도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