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주말마다 사우나를 가서 일주일의 피로를 싹 날려버리고 오는데요. 오늘 목욕을 마치고 나와서 몸을 닦는데 mbn에서 하는 속풀이 토크쇼 동치미를 하더라고요. 출연진 중에 최홍림씨가 얘기를 하는데, 술술 말씀을 잘해서 빨려 들어가서 내용을 들어보았답니다. 최홍림 아내가 전화를 해서 다짜고짜 욕을 하는데, 그 전에 최홍림씨가 전화를 몇 번 안 받었었죠. 하지만 그게 이유가 아니라 아파트 집에 수도관이 터져서 물이 홍수가 됐는데, 최홍림 아내가 물을 다 퍼내도록 최홍림은 전화를 안 받았고, 그게 도화선이 돼서 할말 안할 말을 다 최홍림에게 쏟아낸거죠.

아내에게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다는 표현을 tv에서 패널들과 방청객들에게 하는 걸 보니 정말 아내를 사랑하구나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내가 장애인인 아들을 키우면서 힘들고 아프고 하지만, 좋은 얘기 사랑한다는 말을 제대로 해 본적이 없구나를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부모님, 아내, 가족들에게 좀 더 살갑게 다가가는 태리킴이 되어야 겠습니다.

오늘은 추석을 맞이하여 국세청 홈텍스에서 국세환급금을 찾아가라는 캠페인이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네이버 포털검색에서 치면 이렇게 나옵니다.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근로장려금, 소득세 환급금 등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국세환급금이 453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위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환급금을 조회해 보시면 내가 환급 대상인지 알게 되실 거에요.

국세청은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를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데요, 추석 때 가계에 보탬이 되라는 뜻 같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은 중간예납, 원천징수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 또는 납세자의 환급 신청, 근로 · 자녀장려금 등에 의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의 환급금 조회를 클릭하면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와 성명, 상호를 기입해서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환급대상인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고 있는 ‘잠자는 국세환급금’ 찾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는 민원24(www.minwon.go.kr)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면 미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미환급금 조회는 아래의 메뉴를 클릭 하여 확인가능합니다.

○ 메뉴 : 확인서비스 > 행정정보공동이용 > 미환급금찾기

○ 조회 방법
 1) [미환급금 찾기 시작]버튼을 클릭
 2)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팝업창에 국세미환급금 체크 후 이름,주민번호를 넣고 [미환급금 유무확인] 버튼 클릭

대상자라면 관할 세무서 등에서 발송한 환급금 통지서를 갖고 우체국에 가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요. 만약 통지서가 없다면 관할 세무서에서 확인서를 받으면 됩니다.

더불어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자 46만명에게도 환급금을 챙겨 받도록 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랍니다.

환급 대상은 모닝과 레이, 마티즈, 아토스, 다마스 등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차이다. 휘발유와 경유의 경우 리터당 250원의 교통 에너지 환경세를 환급받고 LPG가스는 kg당 275원의 개별소비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 연간 환급 한도는 10만원입니다.

 

이상과 같이 국세청 홈텍스에서 ‘잠자는 국세환급금’ 캠페인에 대해서 살펴보았고요, 꼭 미환급금을 조회해서 추석 때 가계에 보탬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