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시간이 가장 기본이다. 이것을 관리하지 않으면, 다른 아무 것도 관리할 수 없기 때문이다. - 피터 드러커

시간을 정복하는 자가 되고 싶은데, 벌써 2017년도 13일이나 지나가 버리는 13일의 금요일이네요. 악령이나 귀신은 제발 나타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네요.^^

mbc에서 무인도에 표류한 사람들의 극한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를 방영한다길래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 주인공은 mbc 수목미니시리즈 미씽나인 입니다. '미씽나인'은 비행기 추락 사고로 무인도에 표류한 9명의 극한 생존기를 통해 인간의 본성, 사회 각계각층의 갈등과 심리전을 치밀하게 그린다. 유일한 생존자 라봉희(백진희 분)의 증언을 토대로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나가는 미스터리 장르물이다.

드라마 사상 최초로 비행기 추락 사고를 소재로 한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미씽나인'은 1월 18일 수요일  밤 10시에 첫방송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K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SBS 드라마 ‘김과장’과 수목극 경쟁을 펼칠 예정이죠.


[‘미씽나인’ 현장 하이라이트] 정경호X백진희, ‘미스터리·로맨스·코믹’ 몰입도 높은 전개 예고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미씽나인’(극본 손황원 연출 최병길) 제작발표회가 12일에 있었습니다.  

미씽나인 드라마 기획의도입니다.(전례 없는 비행기 추락사고의 진실과 숨겨진 미스터리를 생존자의 증언을 토대로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담은 생존기.)

불의의 사고에 대처해나가는 기성세대의 모습을 통해서, 현재 우리는 일련의 위기 사건들을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미씽나인을 잘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잃어버린 기억이 만드는 극적 서스펜스였다. 두 번째 관전 포인트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만큼 배우들의 꿀 케미가 기대를 높였다. 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영화 '명량', '해무' 등을 담당한 최고의 촬영팀과 실감나는 재현을 위해 비행기 동체를 재현하는 등 다양한 기술이 도입돼 눈길을 끌었다. 

★ 제작발표회에서 배우들의 말 말 말

1. ‘라봉희’ 역의 백진희는 "촬영 시작한 지 2개월 정도 된 거 같은데 처음부터 비행기 추락 씬 등 고생을 많이 했다. 그래서 전우애 같은 게 생긴 거 같다. 배우뿐만 아니라 스태프분들도 고생이 많다"라고 드라마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이어 그는 “2017년 새해 첫 포문을 여는 드라마다. 미스터리, 코믹, 로맨스 요소들이 다 있다. 촬영하면서 몰입감있는 것을 느꼈다.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배우 뿐만 아니라 스탭들도 현장에서 고생을 많이 한다. 서로 배려하면서 열심히 하고 있다. 웃으면서 촬영이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망을 내비쳤다.

2. 극 중 잘나갔던 과거는 잊혀지고, 지금은 이미지 바닥의 생계형 연예인으로 살아가는 ‘서준오’를 연기하는 정경호는 “서준오라는 캐릭터를 주변의 누구를 모티브 삼아 연기하지는 않았다”며 “서준오는 자기 혼자의 실수로 타락하게 되어 생계형 연예인이 된다. 무인도에서 변하게 되는 인물은 맞지만 극과 극으로 변하진 않고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다. 16부작 안에서 인간적으로 변해가게 되는 성장형 캐릭터라고 본다”고 말했다. 

3. 그룹 엑소의 멤버에서 배우로 도전한 찬열은 "너무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며 "출연을 결심했다기 보다는 이 캐릭터가 들어왔을 때 너무 기뻤고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았다. 많은 공부가 될 것 같았고 시나리오 자체가 너무 재밌고 흥미진진해서 결심 아닌 결심을 하게 됐다"고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4. '미씽나인' 최태준이 이선빈과의 키스신에 대해 언급했다. 최태준은 "공교롭게도 이선빈씨가 드라마에서 하는 첫 키스신 상대가 저다"라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 어색함을 없애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5. 이선빈은 "'정글의 법칙'보다 더 악천후 상황이 많았다. 정글에서는 날씨가 안좋으면 잠깐 피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었는데 드라마는 힘든 순간에도 쉬어갈 수 없었다"며 극한 촬영 환경을 언급했다. 이어 "만약 무인도에 떨어진다면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은 오정세"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웃으면서 지내기 대문에 긍정적인 기운을 받아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미씽나인 등장인물 캐릭터입니다.

이 드라마에 캐스팅된 배우는 정경호, 백진희, 오정세, 최태준, 박찬열, 김상호, 태항호, 류원, 양동근, 송옥숙, 민성욱, 방은희, 김법래, 이선빈 등입니다.

다음 시간에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mbc수목드라마 미씽나인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1월 18일 본방사수해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