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가족들이 서로 주고받는 미소는 기분을 좋게 한다. 특히 서로의 마음을 신뢰하고 있을 때는. - 존 키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가족! 여러분은 항상 미소를 짓고 계시나요. 싸우고 울고불고 큰 소리가 나는 곳이 아닌, 웃고 행복한 가정을 2017년엔 더욱 꿈꾸어 봅니다.

오늘은 설날을 맞이하여 극장가에는 엄청난 영화들이 개봉했거나 상영예정으로 있는데요, 영화관련 채널에서 추천하는 설날영화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할게요.


언론사나 극장에서 추천하는 2017년 설날영화는 단연코 우리나라 영화인 공조와 더킹입니다. 무슨 약속이나 한듯이 입에 오르고 있는데요. 정말 좋은 영화라서 그럴 것입니다.

★ 추천 무비 라인업 - 설날 영화 뭐보지?

에스콰이어와 메가박스가 제안하는 이 영화에 주목하라!

1. 더킹 - <관상>의 한재림 감독이 연출한 <더 킹>은 세상의 왕이 되고 싶었던 남자의 이야기를 시간순으로 훑어가는 이야기다. 주인공 태수 역은 <쌍화점> 이후 8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조인성이 맡았다. 우여곡절 끝에 서울대 법대에 들어가 검사가 된 남자가 권력의 화려한 세계를 쫓다 몰락하고 다시 꿈틀대는 과정이 능청스런 풍자를 곁들인 현대사와 함께 어우러졌다. 

2. 공조 - ‘공조’는 남북최초 비공식 합동수사를 펼치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북한 경찰 역할을 맡은 현빈의 화려한 액션과 남한 경찰인 유쾌한 유해진의 조합으로 설 연휴를 앞둔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3. 재키 -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부인으로 퍼스트 레이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시대의 여성 재클린 케네디의 짧지만 빛났던 순간을 그린 영화다.

'재키'는 '블랙 스완'의 대런아로노프스키 감독이 제작하고 나탈리 포트만이 재클린 케네디 역을 맡아 압도적인 열연을 선보여 세계 유수 언론과 평단의 찬사가 끊이지 않고 있는 영화다.

4. 매기스 플랜 - 에단 호크와 줄리안 무어 그리고 '프란시스 하'의 그레타 거윅이 출연하는 '매기스 플랜'은 결혼은 싫지만 아이는 갖고 싶은 감성파 뉴요커 매기가 소설가를 꿈꾸는 대학교수 존을 만나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게 되지만, 그의 변해가는 모습에 뜻밖의 계획을 세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5.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 <레지던트 이블:파멸의 날>

좀비가 창궐한 세계를 배경으로 마지막 희망인 앨리스가 백신을 얻기 위해 벌이는 마지막 결전을 담았다. 좀비 블록버스터가 15년만에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15년간 시리즈를 이끌어 온 밀라 요보비치에 더해 이준기가 악역으로 특별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6. 딥 워터 호라이즌

2010년 멕시코만 기름 유출 사고를 담은 해양 재난 블록버스터다. 재난 속의 사투와 인간애가 볼거리로 미국 역사상 최악의 환경 재난 참사로 기록된 당시 사건을 마크 월버그, 딜런 오브라이언, 커트 러셀, 지나 로드리게즈 등이 그려냈다.

7. 단지 세상의 끝

2016년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이다. 전세계를 떠돌던 작가가 시한부 선고를 받고 12년 만에야 가족과 만나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켜켜이 쌓아뒀던 마음 속 이야기가 한꺼번에 폭발한다.

8. 설날 영화 애니메이션 추천

- 터닝메카드W: 블랙미러의 부활 : TV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의 첫 극장판이다. TV판 최강의 악당 블랙미러를 되살리는 한편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하고 극장판에 걸맞는 화려한 구성과 볼거리를 더했다.

- 너의 이름은. : <초속 5cm>, <언어의 정원>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연출! 몸이 바뀐 도시 소년과 시골 소녀가 뜻밖의 재난과 기적을 만나는 이야기로 할리우드의 애니메이션과 다른 질감의 화면과 색채, 일본 로맨스 판타지를 확인할 수 있다.

- 모아나 : 영화진흥위원회의 영화예매율 3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디즈니 신작이다. 고향 섬이 저주에 걸리자 직접 이를 풀기위해 나선 소녀 모아나의 모험이 귀에 쏙쏙 박히는 노래들과 함께 펼쳐진다. 사랑스럽고도 진취적인 여성 캐릭터의 매력이 통통 튀는 가운데 화면 가득한 푸른색이 기분좋은 청량감을 선사한다. 바다와 바람을 관장하는 반인반신 마우이는 할리우드의 액션스타 드웨인 존슨이 목소리 연기를 맡아 흥미를 더한다. 

- <바다탐험대 옥토넛 시즌4:바다 괴물 대소동>,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폭풍수면! 꿈꾸는 세계 대돌격> 등이 어린이용 영화로 추천하는 바이다.

모처럼의 넉넉한 연휴에 영화 한 편 빠지면 섭섭하다. 아직도 어떤 영화를 예매할 지 고민중이라면 위의 설날 추천영화로 선택지를 좁혀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