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떤 일의 계획을 세울 때 여러분은 어떤 순서로 계획을 잡으시나요?

두마리, 세마리 토끼를 쫓다 한마리도 다 잡을 수 없는게 현실인 것 같은데 말이죠.

일의 우선순위를 확실히 하고 계획표를 짜야 할 것 같아요.

올해 목표가 건강, 책읽기, 재테크로 대분류했다면 어느 것에 중점을 두고, 일의 순서는 어떻게 하며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세부계획을 짜는 식으로 말이죠.

저는 건강을 올해 최대 목표로 잡았는데, 한의원에서 치료 및 운동에 하루 두시간 정도를 잡고나니, 책읽기, 재테크에는 조금 비중치가 낮아졌어요.

한개를 포기하면 다른 한개를 잡을 수 있을 확률이 높아지겠지만, 어찌됐든간에 비중을 어는 것에 두느냐와 일의 순서를 계획표에 넣어서 내 할일은 다 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밀리의 서재에서 제가 첫번째로 완독한 책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이임복 대표가 쓴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독후감 후기에 대해서요.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회사에서 선물 받고, 처음으로 접한 전자책이 바로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이다. 평소 코인과 가상세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이 책을 추천 받았다.

이 책의 부제가 'NFT와 가상현실이 만들어 가는 또 하나의 세상'이다.

책의 줄거리를 요약해 보면,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세상,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라는 걸 책에선 강조하고 있다.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와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실행할 수 있는 팁들로 책은 친절히 설명해준다. Nft와 미래에 준비해야 할 자세에 대한 대비 책이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느낌은 바로, NFT와 메타버스란 용어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에게 바이블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는 것이다.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는 총 5개의 파트로 나눠져 있다.

Part 1 메타버스, 거품인가? 미래인가? 에서는 총론 부분으로 메타버스의 기초와 용어에 대한 자세한 풀이가 돋보인다.

Part 2 이미 와 있는 미래, 메타버스를 경험하라 에서는 제페토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보는 등, 소셜과 게임, VR 등 우리가 실질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신세계를 접하게 된다.

 



Part 3 메타버스, NFT로 현실이 되다 에서는 대체불가토큰인 NFT에 대해서 적나라하게 분석하고, 메타버스와 NFT는 필술불가결한 결합체임을 알 수 있게 해준다.

Part 4 메타버스의 미래, 어디에 주목해야 하는가? 에서는 기업과 정부 등 전방위적으로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Part 5 당신은 메타버스에 올라탈 준비가 되어 있는가? 에서는 모든 산업과 경제 구조가 메타버스로 향하고 있음에 아직 늦지 않았으니 메타버스행 기차에 탑승하라고 저자는 힘주어 말한다.

- 독후감, 감상문, 후기^^

예전에는 영화를 보면 가상세계에 대한 어려움과 저게 현실이 되겠어란  의구심으로만 영화를 봤는데, 이제는 그게 현실로 받아들일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다. 이게 다 메타버스가 현실속으로 점점 깊숙히 다가 오고 있다는 걸 방증 하는 건 아닐까.

현실에선 데이트 한번 못해 본 사람도 가상세계에선 킹카가 돼서 럭셔리 스포츠카를 타고 어떠한 여인들도 반하게 만드는 능력을 갖게 된다. 어렸을 적 꿈이었던 대통령이 되어 한 나라를 책일질 수도 있고, 야구 구단주가 돼서 한국시리즈 제패를 할 수도 있다. 20억이 넘는 아파트를 가상세계에서는 수십 수백개를 건축해서 임대사업을 해도 좋다. 게임, 영화, 모든 게 다 이루어지는 상상속의 현실이 미래 메타버스에 다 녹아 들어가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타버스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고 메타버스형 인간만이 살아남는 시대가 됐다. 현실에 안주하는 순간 늙었다는 소릴 들은지 오래됐다. 고인 물을 흘러가게 하고, 그걸 이용해 자원순환을 시키며 전력을 생산하고. 메타버스를 계기로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을 가져보는 것도 인생을 젊게 유지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윤활유가 되지 않을런지 싶다.

메타버스가 어려운 용어가 아니란 걸 이 책이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더불어, 가상세계에서 현실속에서 못한 것들을 해볼 수 있는 용기, 제2의 자아를 가상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게 하고, 돈도 벌 수 있으며, 세컨드 써드 라이프를 실현시켜 줄 수 있는게 메타버스만의 세계임을 알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

NFT와 메타버스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더욱 공부하게 만들어 준 이임복 대표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이 포스팅을 마칠까 한다.

이상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천그루숲 독후감 후기에 대해서 써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