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주 일요일부터 시작된 감기가 일주일이 됐는데도 안 떨어져 나가네요. 어젯밤에는 기침이 심해서 잠을 이루지 못했어요. 웬만하면 멈출 것 같던 기침이 계속되니 정말 미치고 환장할 노릇입니다. 어찌저찌 잤는데, 여지없이 하루는 밝아오고 말이죠. 가장으로써 약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어서 와이프한테도 아들, 딸 녀석들에게도 미안한 마음 뿐입니다.

어서빨리 건강을 회복해서 멋진 아빠 강한 가장으로서의 삶을 살아야 하지 않을까요. 오늘도 11월 19일 광화문촛불집회는 계속 된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의 촛불이 청와대에까지 밝게 비추어 권력을 내려놓지 못하는 분의 혜안을 깨우쳐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제가 좋아하는 김건모와 sg워너비가 출연한다는 소식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려 드리려고 해요.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2009년부터 방송된 kbs 음악프로그램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11월 19일 토요일 밤 12시에는 김건모, SG워너비, 박원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노래와 삶의 이야기를 들려 줄 것입니다. 더욱 좋은 것은 이들 가수의 새로운 음반을 스케치북에서 동시에 첫 공개하는데요. 김건모의 미니앨범 '50'의 타이틀곡인 ‘다 당신 덕분이라오’, SG워너비는 '아워데이즈(Our Days) 타이틀곡 '아임미싱유', 박원은 지난 17일 공개된 정규 2집 '1/24' 타이틀곡 '노력'을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고 하니 정말 특별한 무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미운우리새끼라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김건모는 제2, 제3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최초의 미니 앨범 ‘#50’의 발표도 스케치북에서 처음 발표하고요.

방송 녹화에서 앞으로 신곡을 꾸준히 발표하겠다고 밝힌 김건모는 윤종신처럼 할 수 있냐고 묻는 MC유희열의 질문에 “난 그냥 이렇게 살겠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하루에 두 마디씩 ‘일간 김건모’를 발표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 ‘다 당신 덕분이라오’ 노래 정보

- 김건모 작사·작곡, 김석원 공동편곡

- 미국의 대표적 블루스(Blues) 음악의 대부인 ‘레이 찰스’(Ray Charles)에게 음악적 영감을 받은 곡.

- 인생의 후반기를 살아가는 노부부의 모습을 그리며, 마치 실제 대화를 나누듯 자연스레 흘러가는 담담하면서 위트있는 가사

참고로 김건모는 앨범 발매에 이어 12월 24일 광주를 시작으로 31일 서울 등 5개 도시를 도는 전국투어에도 나섭니다.

SG워너비는 '아워데이즈(Our Days)'로 1년 3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했습니다. 방송에서 새로운 음악 '아이엠 미씽유' (I’m Missing You)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올 1월 결혼한 이석훈은 SG워너비부터 린, 케이윌 등의 초호화 축가와 함께 결혼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자랑했는데요, MC 유희열은 다른 두 멤버에게 석훈의 결혼 생활이 부럽지 않냐고 물었는데, 두 멤버는 “아직은 부럽지 않다”고 답해 모두를 웃음짓게 했다. 또한 김진호는 제주에서 목공 일을 배운다고 뜻밖의 근황을 공개하며 “제주에 집을 지어 팬들이나 사랑하는 사람을 초대하는 게 꿈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날 녹화에서 SG워너비 세 멤버는 SG워너비의 발표곡 중 자신에게 가장 의미 있는 노래가 무엇인지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가수 박원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서 정규 2집 '1/24'의 타이틀곡 '노력'을 첫 공개합니다. 방송에서 유희열은 "발라드와 노력이라는 단어를 붙여놓으니 재밌으면서도 귀에 잘 들어온다. 다음 앨범 제목은 '단결'인가?"라고 말했다. 이에 박원은 "사랑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을 하다 보니 노력해도 안 되는게 사랑 같았다. 지금껏 노력하면 안 되는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사랑이 그 중 하나다. 이 노래를 들었을 때 기분이 안 좋아진다면 이 노래는 성공이다"라며 곡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 유희열의 스케치북 342장 (2016.11.19) 초대손님 노래 목록

1. <김건모>
♬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 첫인상 + My Son
♬ 미안해요 (With 유지 of 베스티)
♬ 다 당신 덕분이라오
♬ 어떤 기다림 (With 유지, 알맹)

2. <SG워너비>
♬ I'm Missing You
♬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3. <박원>
♬ 이럴 거면 헤어지지 말았어야지
♬ 노력

 

영화배우가 예능에 출연하면 영화홍보의 목적이 있고, 가수가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면 신곡이 동반되는군요. 그럼 우리는 무얼 어디에 홍보를 해야하나요. 연예인이 되려면 입담이 좋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나 할 수 없는게 연예인의 삶인 것 같기도 하고요.

 

이상 342회 김건모, SG워너비, 박원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1월 19일 토요일 밤 12시에 KBS 2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