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성탄절을 맞이하여 세신을 하려고 동네 목욕탕에 갔는데요. 전국노래자랑에서 참가자 중에 충남 논산에 7자녀를 둔 가족이 나와서 you raise me up을 부르는데 정말 감동적이더라고요. mc 송해가 대단히 놀라면서 국가에 큰 보탬이 되는 집안이라며 치켜 세우네요. 정말 대단한 가족입니다. 악기도 다룰줄 알고 노래도 잘하는게 합창단이더라고요.^^

애기 둘 키우는 저로써는 힘들다고 불평하지 말고 논산의 가족을 보면서 감사히 잘 키워야겠다 다짐했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월트디즈니에서 엄청난 SF영화가 개봉한다는데요, 여기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영화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로 북미 개봉 1주일 만에 2억 달러를 돌파한 어마무시한 영화랍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를 앞질러 올해 가장 빠른 흥행이자 역대 7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 개봉일 : 12월 28일


★ 스타워즈 로그원 기본 줄거리

희망이 사라진 시기, 평범했던 사람들이 한 팀이 되어 세상을 구원할 반란을 통해, 영웅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도망자 진(펠리시티 존스)은 아버지가 제국군의 막강한 병기 데드스타 개발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저항군의 저지 작전에 투입된다.
생사도 모르는 아버지를 찾아가려는 진, 비밀 임무를 부여받은 저항군 요원 카시안(디에고 루나) 등은 우주의 명운을 건 싸움을 시작한다. 익숙한 스타워즈의 세계관 속에 새로운 인물로 판을 짠 외전. 그 방대한 배경을 몰라도 괜찮고, 알면 더 신나게 볼만하다.

‘에이리언’ 시리즈의 여전사 시고니 위버를 떠올리게 하는 펠리시티 존스는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의 데이지 리들리 보다 더욱 강인한 카리스마로 영화를 장악했다.

기존의 ‘스타워즈’ 시리즈는 스카이워커 가족의 이야기에 집중했다. ‘로그원’은 시리즈가 품고 있는 가족애를 고스란히 살렸다.
어쩔 수 없이 제국군과 협력하는 아버지와 그에 맞서 싸워야하는 딸의 사연을 추동력으로 삼은 이 영화는 대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영웅의 모험담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한다.

 

<영화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 iMAX 예고편>

★ 스타워즈 스토리 로그원 2016 주요 출연배우



반군 소속의 진 어소(펠리시티 존스), 아버지 케일런 어소(매즈 미켈슨), 유능한 정보요원 카시안(디에고 루나), 탁월한 무술 실력을 지닌 치루트(견자단), 베테랑 전투요원 베이즈(강문), 파일럿 보디(리즈 아메드), 시니컬한 안드로이드 ‘K-2SO’(목소리연기 알란 터딕) 등.

미국, 영국, 중국, 남미 등 다양한 국적의 배우들의 열연은 앞으로 1년에 한 편씩 개봉하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캐스팅 폭을 한 단계 넓혔다는 평가다.

★ 영화보기 전 알고 가면 좋은 내용

1. 데스스타

기본적으로 '스타워즈 로그원'은 '데스스타'의 설계도를 탈취하려는 일종의 프로젝트 부대 이야기를 다룬다. 여기서 데스 스타(Death Star)는 거대 전투용 인공위성이다. 행성모양에 둥그렇게 움푹 파인 발사구가 존재한다. 이곳에서 발사되는 레이저로 지구 크기만한 행성을 파괴할 수도 있는 가공할 무기다.

2. 로그원

'로그원'은 '데스스타' 설계도를 탈취하려는 연합군의 일종의 프로젝트 부대 이름이다. '데스스타' 설계도를 만든 갤런 어소의 딸 진 어소와 그를 찾아낸 연합군의 정보요원 카시안 안도르 대위, 앞을 못보는 제다이틱한 치루트 임웨(견자단), 그의 동반자이자 전투 베테랑 베이즈 말버스(강문), 제국군 파일럿 출신 보디 룩(리즈 아메드) 그리고 안드로이드 K-2SO(알란 터딕)로 이뤄진 팀이다. 

3. 스톰 트루퍼

'스톰트루퍼'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상징같은 존재들이다. 사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육군의 특수병종인 '충격보병'을 의미하는 말이다. '스타워즈'시리즈에서는 독일 제국주의 군대의 영향을 받아 은하제국군의 주력 지상군 보병 부대를 '스톰트루퍼'라고 칭하게 됐다. 하얀 방호복에 하얀 헬멧까지 쓰고 있어 로봇이라고 생각하지만 엄연히 사람이다.

4. 다스 베이더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주인공 버금가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물이다. '로그원'에서도 등장하고 중요한 결정을 내린다. 특히 '로그원'은 '에피소드3'와 '에피소3ㅡ4' 사이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갓 다스베이더가 된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모습이 살짝 보인다.

다스베이더는 은하계가 팰퍼틴 황제의 손아귀에 들어가는데 큰 역할을 하며 그의 오른팔이 됐고 제다이와 반란군을 추적하는 가장 무서운 인물이다.

★ 스타워즈로그원 감독

가렛 에드워즈 감독
시각효과 디자이너로 더 유명한 그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된 작품들의 시각효과를 오롯이 담당하면서 연출자의 영역을 넓히는데 힘썼다. 2008년 BBC의 TV시리즈인 〈영웅과 악인〉시리즈 중 〈훈족의 왕 아틸라〉편을 감독하며, 250개가 넘는 시각효과를 스스로 만들어내기도 했다. 〈괴물들〉은 이런 그의 경험들이 빛을 발하는 초저예산 SF영화로 북미에서 찬사를 받았다.

 

광활한 우주에서 제국군과 반란군이 펼치는 온갖 모험과 액션을 즐기며, 외계종족부터 우주비행선에 이르기까지 무한한 상상력에 몸을 맡기는 영화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 (Rogue One: A Star Wars Story, 2016)’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