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밤낮으로 무서운 긴장 속에서 살아가면서 웃지도 않는다면 아마도 나는 죽고 말 것이다. - 링컨

SF 공상과학영화는 외국에서 왜 이렇게 잘 만들죠. 우리나라는 아직 그 부분에 있어서는 영화제작이 쉽지가 않나봐요. 아마 제작환경, 시나리오, 투자비 등등을 감안하면 할리우드에 비하면 아직은 갈길이 멀다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SF영화 컨택트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영화 '컨택트'는 전 세계에 찾아온 12개 비행선과 그들이 보내는 의문의 신호를 밝혀내야 하는 언어학자와 물리학자의 이야기로 묵직한 울림을 전하는 영화다.

★ 컨택트 Arrival, 2016 영화 소개

1. 개봉일 : 2월 2일 대개봉(왜 설날 전에 개봉을 안 하는지 모르겠다.^^)

2. 감독 : '프리즈너스'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등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탄탄한 연출력으로 세계 주요영화제 및 평단의 주목을 받아온 드니 빌뇌브

3. 소설을 시나리오화 : '전 세계 과학 소설계 보물'이라는 찬사를 얻고 있는 테드 창 작가의 소설 '당신 인생의 이야기'를 영화화, 과학적 상상력과 철학적 사유가 만나 풍성한 볼거리와 삶에 대한 통찰까지 전달한다. 

4. 2014년 <아메리칸 허슬>과 2015년 <빅아이즈>를 통해 2년 연속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받은 '파이터' '마스터' '녹터널 애니멀스' 등에서 활약한 에이미 아담스와 '미션 임파서블' '어벤져스' 시리즈로 대중성과 연기력을 인정받은 제레미 레너의 김도 깊은 연기도 주목할 만하다. 

5. 영화 '컨택트'는 앞서 제22회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에서 SF 작품상과 각색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여우주연상과 음악상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뉴욕 타임스 선정 올해 최고의 영화로 꼽힌 작품.

6. 영화의 줄거리

어느 날 갑자기 지구 곳곳에 나타난 쉘은 전 세계를 공포와 혼란에 빠뜨리고, 이들이 지구에 온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CIA 대령 코로넬(포레스트 휘태커)은 언어학자 루이스(에이미 아담스)와 이론물리학자 이안(제레미 러너)을 특별팀으로 데려온다. 

그들의 언어를 통해 그들이 지구에 온 목적을 밝히려는 루이스, 과학을 통해 존재를 증명하려는 이안, 15시간 내에 그들이 온 이유를 밝혀내고 전쟁을 막아야 하는 코로넬까지 각기 다른 이유로 그들과 소통하려는 이들의 모습이 긴장감을 높인다. 



<영화 '컨택트' 메인 예고편>

★ 컨택트 캐스팅 배우

에이미 아담스, 제레미 레너, 포레스트 휘태커까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만남과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프리즈너스> 드니 빌뇌브 감독의 놀라운 상상력이 더해진 새로운 SF의 탄생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컨택트> 추천영화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상 웅장한 스케일과 압도적 영상미를 예고하는 영화컨택트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