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종차별 문제도 해결하지 못하면서 무슨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겠다는 말인가? - 헬렌 켈러

1996년 1월 6일 가수 김광석이 세상을 떠났다. 사인은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 '사랑했지만', '서른 즈음에', '이등병의 편지', '먼지가 되어'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그는 어쩌다 서른세 살의 나이로 영면하게 됐을까. 

제 개인적으로 1995년에 광주에서 김광석 콘서트를 혼자 보러 갔었는데요.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있는데, 옆에 키 작은 분이 와서 힐끔 봤는데, 대박! 고 김광석 형님이었죠.

벌써 22년이 흘렀네요.ㅠㅠ

오늘은 '영화 김광석 19960106' 주요정보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해요.


★ 영화 김광석 19960106 주요 정보 안내

1. 개봉일 : 8월 30일 대개봉

2. 줄거리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김광석의 목소리를 추억하며 그의 노래 속에 담긴 자전적 인생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풀어쓴 음악 다큐멘터리입니다.

세월호 사건의 진실을 다룬 '다이빙벨'을 연출한 이상호 감독이 김광석 사망 당시 MBC 기자로서 현장 취재를 시작한 이래, 20여 년에 걸쳐 그의 삶과 죽음을 끈질기게 역추적해 음악 다큐멘터리 영화로 풀어냈다. 

'김광석'은 그가 떠난 지 20여 년이 흘러도 우리의 기억 속에 잊히지 않는 그를 기리는 한편,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을 거침없이 나열한다. 당시 경찰은 아내 서해순의 진술에 따라 김광석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결론지었지만, 김광석의 가족과 지인들은 그가 자살할 이유가 없다며 의문을 제기한다. 

3. 감독 및 제작진

감독 : 이상호

제작 : 씨네포트

배급 : (주)BM컬쳐스

김광석 사망 당시부터 자살 아닌 타살 의혹을 꾸준히 제기해온 이상호 감독은 평소 메모광으로 알려진 김광석이 유서를 남기지 않은 점, 고 김광석의 아내 서해순이 주장한 여자 문제로 인한 우울증에 반문하며 그날의 현장으로 관객들을 데려간다. 

4. 영화 김광석 스틸컷

사건 당일 현장에서부터 추적이 시작되는 '김광석'은 남모를 김광석의 고민, 아내 서해순의 비밀에 대해 다룬다. 특히 서해순의 인터뷰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타살 의혹에 불을 지핀다. 또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김광석 아버지와 서해순의 통화 녹음을 풀어 그녀의 숨겨진 모습을 드러낸다. 

5. 캐스팅 배우

故 김광석, 이상호, 박학기, 한동준 등



6. 포스터

<다큐멘터리 영화 '김광석' 메인 예고편 >


김광석이 사망한 지 20여 년이 지난 후 세상에 나온 영화 '김광석'!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상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의 이야기를 담아낸 영화 <김광석 19960106>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